“이번 주말 범계역 일대 청년들로 들썩”
“이번 주말 범계역 일대 청년들로 들썩”
  • 이양희 기자
  • 승인 2019.10.15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청년축제, 19일 평촌 범계로데오 거리서 열려

제1회 안양청년축제‘청년도 놀 줄 아냥?’이 오는 19일 안양 범계 로데오거리(신한은행·스타벅스)에서 개최된다.

안양시가 주최하고 안양청년축제기획단이 주관하는 이날 축제는 청년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진행하는 청년맞춤형 행사로 오후 2시부터 그 서막을 연다.

청년예술가들이 끼와 에너지를 발산하는 공연이 줄을 잇는 가운데 23개 청년관련 단체가 약 30개의 부스를 설치해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년들이 미래를 설계하고 사회진출에 유익한 프로그램들이 중심이며, 개막식은 오후 6시에 열려 청년들이 꾸미는 축하공연이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키게 된다.

특히 안양시가 선정한‘안양시청년상’7개 분야에 대한 시상식이 거행돼, 최대호 안양시장이 청년상을 수여할 예정인 가운데,수상자들은 맏은 일에 최선을 다하며 지역사회에서 모범이 되고 있는 청년들이다.

제1회 안양청년축제에 이어 인기 개그맨 김영철 씨가 이달 30일 오후 4시 안양시청 강당에서‘청춘·시작’이란 주제로 초청강연을 갖는다.

‘일단 시작하SHOW’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날 강연에는 젊은 층들의 많은 참석이 기대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번 청년축제가 청년층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권했다.

안양/이양희 기자 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