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갈대습지 경계확정 특위,활동 보고회
안산시의회 갈대습지 경계확정 특위,활동 보고회
  • 홍승호기자
  • 승인 2019.10.08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개방지역 일대 체계적인 관리 위해 TF팀 구성 필요”

 

안산시의회 ‘안산시 갈대습지공원 미개방지역 관리 경계 확정을 위한 특별위원회’(위원장 박태순, 이하 특위)가 지난 7일 활동결과 보고회를 개최해 습지 내 미개방지역 관리 권한 명확화에 대한 지역 각계와의 공감대 형성에 나섰다.

이날 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보고회는 박태순 위원장과 김진숙 간사, 이기환, 윤석진, 한명훈, 김태희, 이진분 의원 등 특위 위원을 비롯해 김동규 의장, 송바우나 의회운영위원장, 주미희 기획행정위원장, 나정숙 도시환경위원장, 박은경, 김동수, 추연호, 유재수, 이경애 의원이 참석했으며, 안산시 관계자들뿐만 아니라 국회의원실 관계자, 지역 주민들도 함께 했다.

활동 경과 및 결과 보고, 위원 의견 제시와 참석자 의견 수렴 등의 순서로 진행된 보고회에서 특위 위원들은 먼저 지역에서의 갈대습지의 위상과 그 동안 지역 구성원들이 갈대습지 보전 및 수질 관리를 위해 들인 노력 등을 언급하고 습지의 생태적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미개방지역의 관리 권한이 불분명함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들을 짚었다.

또 이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이 미개방지역 일대에 대한 권한 확보를 통한 체계적인 관리라는 점을 분명히 하면서 특위가 그동안 수집·분석한 자료들을 토대로 세부 시행 방안을 마련하려면 TF팀 구성이 필요하다는 사실도 강조했다. 

아울러 다른 한 방편으로 인접 도시와 협의를 진행해 이 사안을 행정적으로 원만히 해결할 수 있도록 시 집행부가 적극 나서줄 것을 주문하기도 했다.

박태순 위원장은 “미개방습지를 포함한 안산갈대습지와 시화호는 안산시의 역사와 발전을 확인할 수 있는 상징적인 곳”이라며 “이 지역의 효율적 관리와 더불어 앞으로 들어서게 되는 세계정원경기가든과의 연계를 위해서라도 시와 지역 각계가 머리를 맞대 해결 방안을 찾아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특위는 오는 16일 회의를 열어 활동결과 보고서의 최종안을 채택한 뒤, 22일 개최되는 제25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이 보고서를 의결할 계획이다. 

안산/홍승호기자 shhong474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