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오정署, 우리동네 시민경찰 인천문학구장 초청 시구
부천오정署, 우리동네 시민경찰 인천문학구장 초청 시구
  • 우호윤 기자
  • 승인 2019.09.2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오정경찰서에서는 19일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우리동네 시민경찰’ 프로젝트의 선정자인 조○○씨가 인천 SK 문학구장에서 시구를 실시하게 되어 전국으로 실시되는 우리동네 시민경찰의 긍정적인 모습을 기대하고 있다. 19일 경기남부경찰청에서 진행중인 ‘우리동네 시민경찰’ 프로젝트 시민경찰 선정자인 조○○(25세,남)씨가 SK와이번즈와 두산베어스의 경기에 초청을 받아 시구를 실시했다. 

이번 시구의 주인공인 조○○(25세,남)씨는 부천에서 발생한 차량 2대를 들이받아 교통사고를 야기하고 인천 계양 방면으로 도주한 운전자를 검거했다.

현재 경기남부경찰청에서는 ‘우리동네 시민경찰’ 이라는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는데, 이는 공동체 치안 활성화 방안이다. 보통 공동체 치안이라고 생각하면 참여방법을 알기 어렵고 시간이 드는 번거로운 일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이 프로젝트는 우리 주변의 작은 실천도 ‘공동체 치안’ 이라는 인식을 시민들에게 심어줄 수 있어 큰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우리동네 시민경찰인 조○○(25세,남)씨는 ‘좋은 일로 시민경찰에 선정이 되어  기분이 좋았는데 이렇게 계속해서 좋은일이 생기는 걸 느끼게 되니 앞으로도 일상생활을 하는데 더 적극적으로 공동체 치안을 살펴볼 것 같다’고 말했다.

부천/우호윤 기자 why@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