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패션의 중심 파리도 인정한‘경기도 섬유’
세계 패션의 중심 파리도 인정한‘경기도 섬유’
  • 이천우
  • 승인 2019.09.2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섬유기업 12개사 참가 1012건 상담, 4783만불 수출상담 성과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프랑스 파리 르부르제 전시장에서 열린 ‘2019 추계 텍스월드 파리’에서 경기도관을 운영, 4,783만 불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텍스월드 파리’는 세계 패션의 중심지인 파리에서 개최되는 섬유 전시회로 유럽 디자이너, 글로벌 패션브랜드의 섬유바이어들이 제품 소싱을 위해 대거 방문해 섬유기업들에게는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관문으로 여겨진다.
올해는 25개국에서 1천여 개 이상의 글로벌 섬유 관련 업체들이 참가, 패션 의류와 기능성 원단 등을 선보였다.
경기도는 도내 섬유기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위해 ‘추계 텍스월드 파리’에 경기도관을 마련해 12개사의 참가를 지원했으며, 총 1,012건의 상담과 4,783만 불의 상담성과를 올렸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트렌드 포럼관’도 별도 구축해 품목별로 참가기업의 최신 트렌드 소재를 전시하고 시장 전략을 제시하는 등 기업의 대내외 홍보 및 바이어 상담을 적극 지원했다.
포천시 소재 여성용 니트 원단을 생산하는 파텍스는 경기도 지원을 받아 개발한 의류 샘플을 가지고 전시회에 참여, 전시장을 찾은 유럽 바이어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독일의 유명 패션 바이어인 I사와 약 10만 불의 현장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양주시 소재 인조가죽 원단을 취급하는 씨에스텍스타일은 이탈리아의 B사에서 관심을 표명, 향후 후속상담 진행 등을 통해 약 30만 불의 계약 추진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