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준 이천시장,마장면민들과‘스킨십’
엄태준 이천시장,마장면민들과‘스킨십’
  • 서형문 기자
  • 승인 2019.09.22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복지센터 찾아 열번째‘현답시장실’운영

 

엄태준 이천시장은 시민과 소통하는 현장중심 행정을 위해 올해 3월부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일일읍면동장으로 현답시장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열번째로 마장면민들과 하루일과를 보냈다.

이날 엄 시장은 엄태희 마장면장으로부터 양각산 생명숲길 조성 사업을 비롯한 지역현안사업에 대해 보고 받고, 마장면 주민자치위원회 월례회의에 참석하여 마장면 둘레길 조성과 인도설치 등 주민 불편사항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마장면 둘레길(당거교 구간) 조성 △하천변(덕판교 부근) 인도설치에 대한 주민자치위원회의 제안이 있었고, 마장둘레길을 아름답게 가꾸고 주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면소재지쪽과 교량을 잇는 인도 등 보행로 설치 방안에 대해 많은 대화와 함께 현장 점검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엄시장은 마장면은 택지개발이 원활히 진행되고 있고 내년 초면 본격적인 입주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어 주민의 일상이 편안하도록 진행중인 개발사업을 이상없이 마무리 하고, 급박한 인구유입에 따른 이웃간, 세대간의 충돌을 예방할 수 있는 주민화합방안 강구를 당부했다

이어 마장면에 거주하는 저소득 독거 어르신댁을 방문해 안부를 묻고 밑반찬을 전달했으며, 이치1리 마을회관을 방문해 마을 어르신들과 단전호흡 건강교실을 함께 했다. 

이날 엄 시장은 “마장면은 영동ㆍ중부고속도로와 42번 국도가 관통하는 교통요충지며, 마장택지개발이 준공을 앞두고 있어 다른 지역보다 발전 속도가 빠른 지역이다. 지역의 개발사업은 기존에 조성된 지역상권과 연계되어 발전되길 바라며 오늘 현답시장실에서 제시된 의견은 검토과정을 거쳐 시정에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천/서형문 기자 sh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