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민 의원, 이동ㆍ월피동 주차장 확충 국비 15억원 확보
김철민 의원, 이동ㆍ월피동 주차장 확충 국비 15억원 확보
  • 홍승호 기자
  • 승인 2019.09.16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김철민 의원(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안산상록을)이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국비) 15억1천8백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지역현안사업으로 ‘이동 주거지역 노상주차장 조성’ 4억원, ‘성호공원 철쭉동산 주민편의시설 설치’ 4억원, ‘광덕공원 내 주차장 확충’ 7억원이고, 재난안전사업으로 ‘공중화장실 안심 비상벨 연동 무선스위치 설치’ 1천8백만원 등이다.
이번 현안사업 국비는 모두 주차장 확충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어, 그동안 지역 내 주차장 확보를 위해 노력해 온 김철민 의원의 활동이 빛을 발했다는 평가다.
특히 이번 사업 예정지인 이동 554번지 일원 주거지역과 성호공원(이동 619번지 일원), 광덕공원(월피동 384-1번지 일원) 등은 <안산시 주차정비 10개년 계획>에 포함되지 않아 예산확보에 어려움을 겪어왔는데, 김철민 의원이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9억5천만원에 이어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5억원까지 확보해 사업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이들 지역은 다가구와 다세대 주택 밀집지역으로 만성적인 주차난과 이중주차 등으로 주민들 불편함이 클뿐만 아니라 사고 위험이 높아 주차장 확충 등 정비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높았다.
김철민 의원은 “지역 주민들 요구와 민원이 가장 많은 주차문제 해결을 위해 지난 7월에 국회 사무처와 함께 입법토론회를 열어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주차장 예산 확보를 위해 행정안전부, 경기도 등과 협의하고 중앙정부 차원의 대책마련을 위해 국토교통부에 강력하게 요청해 왔다”며 “안전하고 편안한 주거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산/홍승호 기자 shhong474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