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항진 여주시장,日경제보복 맞선 ‘NH-아문디 필승코리아 펀드’가입
이항진 여주시장,日경제보복 맞선 ‘NH-아문디 필승코리아 펀드’가입
  • 서형문 기자
  • 승인 2019.09.1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항진 여주시장이 10일 오후 12:00 NH여주농협시지부를 방문해 일명 ‘애국펀드’로 불리는 ‘NH-아문디(Amundi) 필승코리아 주식형 펀드’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엔에이치(NH)-아문디 필승코리아’ 펀드는 출시일이 광복절 하루 전인 지난 14일로 이제 막 시작된 펀드이고 지난 8월 26일 문재인대통령이 직접 NH농협은행 본점에 가서 가입하는 등 소재부품장비 국산화기업에 투자하는 공익적 성격의 펀드다. 

최근 어려운 경제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자는 의미를 담은 ‘엔에이치(NH)-아문디 필승코리아 펀드’는 글로벌 무역여건 변화로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국내 기업에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로 운용보수(0.5%)를 낮춰 수익률을 높이고 운용보수의 50%를 기금으로 적립해 기초과학 분야의 발전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펀드에 가입하고, “작지만 십시일반 마음으로 모은 이런 기금들이 우리나라 소재부품기업들의 힘을 키워내고 일본 경제보복에 맞설 수 있는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H-Amundi 필승코리아 주식형 펀드’는 농협은행과 NH투자증권, KB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최소 가입 금액은 1만 원 이상이다

여주/서형문 기자 sh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