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산업 활성화 기틀 마련 손 맞잡아
크루즈산업 활성화 기틀 마련 손 맞잡아
  • 남용우
  • 승인 2019.08.18 17:45
  • icon 조회수 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인천항만공사, 업무협약 일환
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양성 추진

인천시와 인천항만공사(사장 남봉현)는 크루즈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 4월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양성 사업을 신규로 추진한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사업추진을 위해 인천항만공사는 인천관광공사, 인천지역 및 관광ㆍ레저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인하대학교 미래인재개발원, 한국여행업협회, ㈜아크플렉스 등 총 7개 민ㆍ관ㆍ공 기관이 참여하는 업무협약을 14일 체결했다.

사업에 참여하는 기관은 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양성을 위해 '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양성사업 수요조사 '교육과정 개설·운영ㆍ과정 수료자의 취업지원 또는 알선 등의 업무를 협력하여 추진하게 된다

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양성 사업은 관광관련 학과를 졸업하 거나 관광관련 자격증인 관광통역안내사, 국외여행인솔자 소지자를 대상으로 크루즈 특화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취업준비생의 취업영역을 확대할 수 있는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10명으로, 19일부터 30일까지 인하대학교 미래인재개발원(http://hrd.inha.ac.kr)을 통해 온라인 신청 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선발된 교육생들에게는 이론교육 및 크루즈 선내 실습비 전액을 지원하는 교육특전이 제공된다.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양성 사업은 크루즈 산업 활성화 차원에서 선행되어야 하는 사항”이라면서, “특히, 이번 사업이 교육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수료생이 크루즈 관련 산업으로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인천시 관계자는 “금번 실시하는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크루즈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틀을 마련함과 동시에 청년 등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이라면서, “처음 실시하는 만큼, 참여기관과 잘 협업하여 추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용우 기자 ny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