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공사,인권경영위원회 발족
안산도시공사,인권경영위원회 발족
  • 홍승호 기자
  • 승인 2019.08.13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권위원 총 9명 위촉

 

안산도시공사(사장 양근서)는 오늘 13일 본사 2층 상황실에서 인권경영위원회를 발족하고 위촉식을 가졌다.

공사의 인권경영위원회는 양근서 안산도시공사 사장을 위원장으로 하여 직원대표 등 내부위원 3명, 외부위원 5명을 포함한 총 9명이 활동한다. 특히 외부위원은 시민, 사회적 약자, 협력업체, 인권전문가, 환경안전전문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로 구성됐다.

앞으로 안산도시공사는 경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전반적인 인권 사항에 대해 인권경영위원회의 심의 및 의결, 자문을 거치게 된다.  

인권경영이란 기업이 인권경영 선언, 실천, 점검 등 인권친화적인 경영활동을 수행하여 인권 침해 발생을 예방하고 피해 구제절차를 제공하는 것을 말하며, 작년 8월 정부는 ‘제 3차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을 확정하여 기업 인권경영을 강조했다.

이날 인권경영위원회에서는 2019년 인권경영 추진계획 보고 및 인권영향평가 결과 및 개선사항에 대한 보고와 의결이 이루어졌다. 공사는 인권경영위원회 발족에 앞서 인권경영추진계획을 마련하고 기관운영과 주요사업 분야에 대해 인권영향평가를 실시한 바 있다.

양근서 안산도시공사 사장은 “공사는 2015년 11월 UN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하고 작년 12월 인권경영을 공식 선언하는 등 적극적인 인권경영 노력을 지속해왔다”며 “앞으로 인권경영위원회를 중심으로 직원과 고객, 시민의 인권 보호를 실현하여 대한민국 NO.1 인권경영 선도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안산/홍승호 기자 shhong474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