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청소년수련관
의정부 청소년수련관
  • 김한구 기자
  • 승인 2019.08.13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인물아카데미 캠프”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사장 안병용) 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에서는 지난 7월 25일부터 7월 26일, 2일부터 3일까지 2기에 걸쳐 1박 2일간 2019 역사인물아카데미캠프-대한, 독립만세!”를 운영했다.

2019 역사인물아카데미캠프ㆍ대한, 독립만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역사인물을 재조명하고 되돌아봄으로써 민족정기와 자긍심을 고취시켜 자기성장 및 청소년기의 올바른 인성을 정립하기 위해 진행되는 캠프로 의정부시청소년재단(청소년수련관)에서 주관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2019 역사인물아카데미캠프-대한, 독립만세!”는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유관순 열사를 역사인물로 선정했으며, 의정부역 동부광장 평화.통일 공원 견학을 시작으로 서대문형무소를 방문하여 역사인물의 일생에 대해 배우며 역사를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한편, 독립기념관, 유관순열사유적지 투어를 통해 평소 청소년들이 경험할 수 없는 뜻깊은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2일차에는 “심용환 강사의 역사특강”과 함께“역사 골든벨”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배운 역사지식을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캠프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다양한 역사적인 장소를 직접 방문하면서 역사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좋았으며, 힘든 상황에서도 3.1운동을 일으킨 우리 민족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2018년 처음 시작된 역사인물아카데미캠프는 전국 청소년 약 200여 명을 선발하여 2회기에 걸쳐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의 대표 역사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는 중이다.

의정부/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