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드림스타트 아동·부모 안전교육
부천시드림스타트 아동·부모 안전교육
  • 우호윤
  • 승인 2019.08.05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7월 31일 부천시 365안전교육장에서 운영하는 시민재난 체험교실에 아동 및 부모 27명이 참여해 ‘우리의 안전은 스스로 지켜요’라는 주제로 하반기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재난 체험교실에서는 화재 발생 시에 연기 피난 체험활동과 지진대피 요령, 응급 상황 시 심폐소생술 요령 , 화학ㆍ생물학ㆍ방사능 요인 등으로 인한 위험상황 발생 시에 방독면 착용법 및 행동요령을 배울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했다.
연기피난 체험실에서는 보이지 않는 어두운 공간에서 밖으로 대비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았고 가스 체험실에서는 방독면의 필터를 바로 넣는 법과 연기가 안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끈을 조여 주는 방법에 대해서 익혔다. 응급 처치실에서는 급성 심장정지 상황 발생 시 가슴압박소생술을 배워보고 주의해야할 사항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안전교육에 함께한 부모는 “ 화생방 교육을 통해 주변에서 혹시 일어날 수 있는 오염상황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아동은 “ 방독면 쓰고 들어갔던 가스실 체험이 인상 깊었어요”, “ 심폐 정지 시 4분 안에 뇌에 산소가 공급되지 않으면 생명이 잃을 수 있다는 사실이 크게 느껴졌어요”라고 말하기도 했다.
부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