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 여름방학 늘해랑학교 운영
시흥교육지원청, 여름방학 늘해랑학교 운영
  • 정성엽
  • 승인 2019.08.04 13:14
  • icon 조회수 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교육대상학생 42명,사회복지시설 3곳서 2주간 위탁운영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은옥)은 7월 29일부터 9일까지 2주간 시흥 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42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여름방학 늘해랑학교를 운영한다.
여름방학 늘해랑학교는 초등 3학급, 중등 1학급, 고등 1학급, 중ㆍ고등 통합 2학급 등 총 7개 학급이며, 관내 지역사회복지시설 3개 기관으로 위탁하여 운영된다.
위탁운영기관은 운영 첫날 자체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어린이안전체험관, 하절기 계절프로그램(워터파크, 물썰매), 지역사회시설(배곧에코센터, 영화관), 직업체험(잡월드, 공동작업장), 스포츠활동(뉴스포츠, 롤러스케이트) 등 각 기관별로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시흥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시설 안전점검과 현장모니터링을 실시 할 예정이다. 또한 운영기간 중 실무자간 비상연락망을 구축하여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보고, 상호 협력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시흥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장(교육장 조은옥)은 오는 2일 위탁운영기관 2곳에 직접 방문하여 학생들의 프로그램 활동을 참관 할 예정이며, 위탁운영기관장과의 소통을 통해 지속적인 민관협력체계 구축에도 노력하고자 한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은옥)은 “여름방학 동안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보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늘해랑학교가 있다는 점에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매 학기마다 방학 중에 실시하는 늘해랑학교의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위해 지역사회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고 이를 위해 앞으로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시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