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정신 동시치료 병원 확대해야”
“신체·정신 동시치료 병원 확대해야”
  • 박이호
  • 승인 2019.07.2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철모 화성시장,‘제10차 포용국가실현을 위한 사회관계 장관회의’참석 제안
서철모 화성시장이 26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진행된 ‘제10차 포용국가실현을 위한 사회관계 장관회의’에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의 주재로 열렸으며, 사회관계 장·차관들과 화성·수원·부천·전주시장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협조 방안 및 향후 계획을 논의했으며, 포용국가 실현을 위한 이주배경 아동·청소년 지원 방안을 토론했다.
이 자리에서 서 시장은 전국 최초로 도입한 24시간 정신건강 위기대응 시스템을 소개하고, “중증 정신질환자의 경우 신체질환과 정신질환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으나 이를 함께 치료할 수 있는 병원은 부족”하다고 말했다.
이어 “응급상황에서 빠른 치료가 필요한데도 합병증으로 치료가 거부되면 병원 탐색에 장시간이 소요될 수밖에 없다”며, “급성 정신질환자 및 복합질환자의 병상 확보를 위한 전국 5개 권역 국공립정신병원의 기능 전환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화성시는 지난 6월 보건복지부 주관 ‘지역사회 통합돌봄(커뮤니티 케어) 선도도시’로 선정돼 정신질환자의 지역사회 복귀와 안정적 생활 유지를 위한 △자립체험주택 설치 및 운영 △케어안심 주택 조성 △정기입원환자 병원방문 두드림팀 운영 △취약계층 대상 찾아가는 마음건강버스 △심리정서적 감정해소 공간(T.T zone) 조성 등을 운영 중이다.
화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