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최초 청소년 소셜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김포 최초 청소년 소셜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 박경천
  • 승인 2019.07.23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는 지난 13일 김포 최초로 2019 청소년 소셜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김포아트센터 다목적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소셜아이디어경진대회는 김포시의 혁신교육지구 사업 중 사회적경제 협동조합창업교실 프로그램 중 하나로 마련됐으며, 소정의 과정을 이수한 김포시 관내 8개 고등학교(김포제일공업고, 김포외국어고, 운양고, 양곡고, 장기고, 마송고, 풍무고, 통진고) 총 12팀, 70여명의 청소년들이 5월부터 열정적으로 준비한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2018년 7월 정부의 사회적경제 인재양성 종합계획이 발표된 이후 청소년과 청년의 사회적경제교육의 관심이 높아지는 분위기 속에 경기도교육청 혁신교육지구로는 처음으로 운영된 이번 프로그램은 김포시 사회적경제연대사회적협동조합이 주관하고, 사회적기업 어웨이크, 청년공공연구소(협), 미디어솜씨 등 청년 사회적기업가들이 교육을 담당해 청소년들에게 사회적경제를 접할 수 있는 기회 및 이해를 높이고 김포의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인재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대회를 위해 70여 명의 청소년들은 지난 5월부터 교육을 실시해 사회적경제 이해 및 사회적 가치 실현, 사회적 문제 인식, 해결 방안 모색, 비즈니스 모델 찾기 등 심도 있고 다양한 교육으로 이뤄졌다.
김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