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민주시민교육 자문위’발족
양주시 ‘민주시민교육 자문위’발족
  • 김한구 기자
  • 승인 2019.07.2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주의 정착위한 본격 활동 돌입

 

양주시의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양주시 민주시민교육 자문위원회’가 발족했다. 

시는 지난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양주시 민주시민교육 자문위원회’의 첫 회의를 개최하고 향후 2년간 시민들의 적극적이고 자율적인 사회참여를 통한 일상에서의 민주주의 정착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자문위원회는 민주시민교육과 관련, 전문적이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민주시민교육에 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대학교수, 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 관계자, 민주시민교육 관련자 등 전문가 10명으로 구성했다.

이날 첫 회의에서는 호선을 통해 대진대학교 소성규 교수가 제1기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회의는 위촉장 전달을 시작으로 양주시 민주시민교육 사업설명 보고와 함께 향후 발전방향과 협력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어, 투명하고 청렴한 민주시민교육 추진을 위해 위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청렴 실천 의지를 확고히 하는 시간을 가졌다. 자문위원회는 향후 민주시민교육 종합계획 수립과 시행에 관한 사항 심의ㆍ조정, 시민 참여 방안 마련, 관계기관과의 협력과 조정 등에 대해 적극적인 자문 역할을 수행해 나가기로 했다.

 위원장으로 선출된 소성규 교수는 “자문위원회의 첫 회의 개최를 통해 양주시 민주시민교육의 활성화와 발전을 위한 많은 논의가 진행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양주시만의 특색 있는 민주시민교육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는 지난해 10월 ‘양주시 민주시민교육에 관한 조례’ 제정 이후 민주사회의 지속 발전을 위한 시민의 주체적인 역할 강화와 올바른 가치관 확립 등을 위한 ‘찾아가는 민주시민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양주/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