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하타고 떠나는 시원한 공연장 바캉스
빙하타고 떠나는 시원한 공연장 바캉스
  • 김한구
  • 승인 2019.07.17 15:06
  • icon 조회수 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예술의전당, 가족공연예술축제‘2019 예술극장, 보물찾기’
오는 19~21일 의정부예술의전당 구석구석에서 관객맞이
온 가족이 즐기는 문화예술프로그램‘새로운 문화체험’
‘공연예술 체험놀이터’로 변신…‘빙산 & 고드름’주제
각 사이트 마다 관객들이 북극여행 떠난 듯 특별한 경험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예술프로그램으로 새로운 문화체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신개념 가족문화예술축제 <예술극장, 보물찾기>가 2019년 더욱 강력해진 프로그램으로 찾아온다.
매년 7월, 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에서 선보이는 신개념 가족공연예술축제 <2019 예술극장, 보물찾기>가 오는 7.19(금)-21(일) 3일간 의정부예술의전당 구석구석에서 펼쳐진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2019년 방방곡곡 문화공감 문예회관 공연기획프로그램 지원사업」선정작으로 2016-2018년에 이어 네 번째로 선보이는 <예술극장, 보물찾기>는 매회 문예회관의 다양한 공간을 활용하고 톡톡 튀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경기북부지역의 대표적인 여름시즌 가족공연예술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예술극장, 보물찾기>는 관객들이 다양한 형태의 공연예술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토록하고 대ㆍ소극장으로 대표되는 공연장의 전형적인 장소의 제약을 넘어 공간의 확장성과 콘텐츠의 다양성에 초점을 맞춘 신개념 무료 공연·놀이·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오직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신개념 가족공연예술축제 <예술극장, 보물찾기>는 대극장 무대 위, 극장로비, 야외광장, 대형에어돔 등 공연장 전 지역을 공연과 전시, 만들기와 체험놀이가 있는 ‘공연예술 체험놀이터’로 꾸며진다. 공연장 1~3층을 설치 미술을 이용한 공간 조성과 인형 등 갖가지 오브제를 이용하여 평소와 다른 극장의 분위기로 조성한다.
특히, 올해는 ‘빙산 & 고드름’ 을 주제로 행사장 전체와 각 사이트 마다 관객들이 시원한 북극 여행을 떠난 듯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예술극장, 보물찾기>의 자랑, <한 뼘 공연>에서는 의정부예술의전당 상주단체인 ‘예술무대산’을 비롯하여 ‘달콤쌉싸름한 인형극단’, ‘마법사단’, ‘극단 상사화’, ‘인형극단 친구들’, ‘상상발전소’, ‘산타페’ 등 국내를 대표하는 어린이극 창작단체들이 참여하고, 극장 로비에 설치되는 대형에어돔과 에어바운스 등을 통해 차별화된 한 뼘 공연(10~20분으로 구성된 소규모 공연)을 선보여 <예술극장, 보물찾기>의 숨은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지난해까지는 국내예술단체의 프로그램으로만 구성됐으나, 올 해는 스페인, 아르헨티나를 대표하는 인형극 배우들을 초청하여 공연과 워크숍 그리고 인형과 오브제극에 대한 신선하고 재미있는 경험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기간 동안 어린이뿐만 아니라 부모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여공연> ‘창작놀터 극단 야’의 ‘더위사냥’은 야외광장에 설치된 대형 미로 구석구석에서 물 폭탄을 퍼붓고 캐릭터가 나타나 물총싸움을 하고 사라지는 등 관객과 배우가 다 같이 즐기는 물놀이로 축제의 하이라이트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대극장 무대 위에 설치되는 대형 에어돔에서는 모든 출연자와 인형 그리고 관객들이 한 공간에서 어울리는 ‘인형들의 댄스파티’가 펼쳐져 <예술극장, 보물찾기>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만들기, 놀이>에서는 참가자가 직접 만든 나만의 ‘종이배’와 ‘사슴 막대인형’, ‘북극곰’을 만들고 야외에 설치된 수로에서 직접 띄워보는 ‘배 띄우기’가 진행된다. 여기에 대극장 무대 위 에어바운스에서 진행되는 ‘이글루 만들기’ 등 온 가족이 참여 가능한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마지막으로 <2019 예술극장, 보물찾기>의 특별공연인 ‘크로키키브라더스’의 드로잉서커스 <크로키키 브라더스>가 7.19(금)-21(일) 3일간 소극장에서 관객들을 맞이한다.
‘드로잉서커스’는 드로잉을 서커스와도 같은 화려한 퍼포먼스로 재탄생시킨 ‘크로키키브라더스’ 만의 새로운 공연형태이다. 이미 완성된 그림을 감상하는 것이 아닌 그림이 그려지는 과정을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그림이 완성되는 동안 관객들은 그들의 코미디에 웃게 되며 결과가 보여지는 순간 생각하지 못한 반전을 맞이하게 된다.
어둠속에서 빛으로 그림을 그리는 라이트드로잉, 큰 화판에 산수화가 그려지고 그보다 더 놀라운 반전이 숨어있는 라이브드로잉 등 드로잉서커스의 진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한편, <2019 예술극장, 보물찾기>는 「2019년 방방곡곡 문화공감 문예회관 공연기획프로그램 지원사업」선정작으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의정부예술의전당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며 사업비의 일부를 문예진흥기금으로 지원받아 진행한다.
다양한 공연과 만들기, 체험과 참여놀이까지 온 가족을 위한 신개념 가족공연예술축제 <2019 예술극장, 보물찾기>에서 문화예술로 Cool한 여름을 만끽하자.
특별공연 <크로키키 브라더스>를 제외를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공연예매 및 문의는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 www.uac.or.kr, 전화 031)828-5841~2 또는, 인터파크 www.interpark.com 전화 1544-1555에서 가능하다.
의정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