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분당서울대병원·KTR 의료바이오연구소 바이오헬스산업 육성 ‘맞손’
도·분당서울대병원·KTR 의료바이오연구소 바이오헬스산업 육성 ‘맞손’
  • 이천우 기자
  • 승인 2019.07.16 16:20
  • icon 조회수 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생태계 조성 공동연구 추진 업무협약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센터가 분당서울대병원 의료기기연구개발센터,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의료바이오연구소와 함께 경기도 바이오헬스산업 육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김판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센터장과 이학종 분당서울대병원 의료기기연구개발센터장, 맹은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의료바이오연구소장은 15일 바이오센터 대회의실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경기도 바이오헬스산업 육성의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는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해 현재 의료기기산업 협업벨트 구축, 연구단지 활성화, 바이오 기업에 대한 R&D 지원 확대를 추진 중이다. 특히 도는 수원에 있는 바이오센터를 중심으로 성남-수원-의왕-안산-군포 지역에 있는 병원과 시험인증기관 간 의료기기산업 협업벨트를 구축해 도내 의료기기 기업에 대한 종합지원을 계획 중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이런 의료기기산업 협업벨트 구축과 바이오헬스분야 산업 발전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이 목적이다.

협약에 따라 3개 기관은 △예비창업, 벤처기업 및 중소기업에 대한 사업화 전(全)주기 지원협력 △연구시설과 장비 등 물적 네트워크 공동활용 △세미나ㆍ교육ㆍ기술설명회ㆍ투자유치 행사 공동개최 △바이오헬스산업 발전과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공동연구와 정책 모델 개발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경기도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경기도내 병원과 시험 인증기관 등으로 의료기기산업 협업벨트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도는 이날 협약식에 이어 바이오센터 대회의실에서 ‘융합기술기반 의료기기의 현재와 미래’ 라는 주제로 의료기기 관련 세미나를 개최했다.

수원/이천우 기자 leecw7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