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국공립어린이집 운영 무상임대 협약
연수구, 국공립어린이집 운영 무상임대 협약
  • 남용우
  • 승인 2019.07.16 13:43
  • icon 조회수 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캐슬앤해모로아파트 입주자 대표회의 등 9곳

인천 연수구는 16일 연수구청에서 송도캐슬앤해모로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등 9개소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및 운영을 위한 무상임대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각 공동주택은 관리동어린이집 건물 및 부속시설을 15년 ~ 30년간 무상으로 임대하며, 연수구는 어린이집 운영을 위해 리모델링 및 기자재비를 지원하면서 해당 공동주택 거주자 자녀에게 전체 정원의 70% 입소우선권을 부여한다.

특히 기존 민간어린이집으로 운영됐던 송도캐슬앤해모로, 롯데캐슬 관리동어린이집의 국공립어린이집 전환은 인천에서 처음 시행하는 유형으로 사전적격심사, 위탁심사를 거쳐 기존 운영자에게 국공립어린이집 운영권을 보장해주며, 초기 투자한 시설비는 감정평가를 통해 최대 5천만원까지 보상해준다. 이는 기존 보육인프라를 활용한 민관이 상생할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됐다.

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어린이집 설치에 따른 비용을 절감하고 신규 보육수요가 발생한 지역에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신규뿐만 아니라 매입, 장기임대 등의 방법으로 기존 민간어린이집의 국공립어린이집 전환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부모의 선호도가 높은 국공립어린이집의 신규설치를 통해 질 높은 공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지속적으로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하여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연수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어린이집은 2020년 3월 개원을 목표로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하고, 신규 6개소 어린이집은 금년 11월초 연수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입소대기 신청절차 등을 홍보할 예정이며, 전환 3개소 어린이집은 해당 어린이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용우 기자 ny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