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 면세점 운영자 선정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 면세점 운영자 선정
  • 남용우
  • 승인 2019.07.14 16:30
  • icon 조회수 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항만공사, 내달 21일까지 입찰공고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올해 12월 인천 송도에 개장 예정인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의 면세점 운영사업자 선정을 위한 입찰공고를 12일부터 8월 2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고는 2개 매장(매장 전용면적 791.9㎡)으로 계획된 면세점 시설에 대하여 진행하며 공사는 제안서 평가와 가격평가를 포함한 종합평점의 고득점순에 따라 2개 사업자를 선정하고, 관세청 특허심사를 통해 최종 1개 사업자가 결정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입찰의 경우 중소·중견기업뿐만 아니라 대기업도 참여가 가능한 ‘일반경쟁’ 입찰로 진행되기 때문에 신규 시장참여자 등을 포함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다만, 중소·중견기업에 공정한 기회를 부여하고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매장 면적의 10% 이상을 중소·중견제품으로 구성하도록 의무화하고, 사회적가치 및 상생협력 계획에 대한 제안서 항목을 신설하여 평가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인천항 출국장 면세점 사업제안서 작성방향과 참여조건 등 관심사업자의 궁금한 사항이 해소될 수 있도록 7월 23일 오전 9시 30분 공사 5층 대강당에서 설명회를 개최하며 이때 입찰 대상인 신국제여객터미널 면세점 현장투어도 함께 병행할 예정이다.

또한, 인천항 출국장 면세점 사업제안서 작성방향과 참여조건 등 관심사업자의 궁금한 사항이 해소될 수 있도록 23일 오전 9시 30분, 공사 5층 대강당에서 설명회를 개최하며 이때 입찰대상인 국제여객터미널 면세점 현장투어도 함께 병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www.icpa.or.kr)에 접속해 ‘입찰정보 바로가기’ 메뉴 중 ‘항만부지 입찰정보 안내’ 및 온비드(www.onbid.c o.kr)에서 확인할 수 있 다.

남용우 기자 ny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