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제5호 치매극복 선도단체’지정 현판식
하남시,‘제5호 치매극복 선도단체’지정 현판식
  • 김준규 기자
  • 승인 2019.07.11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극복 및 치매친화적인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하남시 평생학습관을 제5호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해 11일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치매극복 선도단체는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치매 친화적 문화를 조성하고, 치매바로알기 및 치매이해 등 전 구성원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인식개선 활동과 교육에 선도적으로 참여해 지속적인 치매 극복 활동에 동참하게 된다.

제5호 치매극복 선도단체인 평생학습관은 △찾아가는 문해교실인 ‘파랑새학교’와 △또래집단이 선생님이 되는‘서로서로 학교’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평생학습관의 인프라와 프로그램을 연계ㆍ활용하여 지역사회의 치매극복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구성수 보건소장은“평생학습관과의 협력적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하남시 지역 주민의 치매예방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환자와 가족이 배려 받고 안심하며 생활 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사회문화 조성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치매안심센터는 지난해 12월 하남시 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을 치매극복선도단체 1호 기관으로 지정한 이래로 이번에 하남시 평생학습관 까지 총 5기관을 선정하며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하남시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에 관심이 있는 단체 및 학교, 기관 등은 하남시 치매안심센터(031-790-6254)로 문의하면 된다.

하남/김준규 기자 kjk@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