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소통 통한 홈페이지 개편
시민 소통 통한 홈페이지 개편
  • 남용우
  • 승인 2019.07.11 13:52
  • icon 조회수 6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대표홈페이지 메인디자인 선호도 조사
시민평가단 의견 등 반영 디자인 최종 결정

인천시는 11일부터 인천시 대표홈페이지 메인디자인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여 시민과의 소통과 협치로 전면 개편 홈페이지 디자인을 결정한다고 밝혔다.

‘인천시 웹사이트 전면 개편’은 민선7기 시민이 주인 되는 인천특별시대 시정운영 방향과 모바일 대중화 시대에 최적화 된 기술을 적용하여 시민 중심의 콘텐츠 구성과 소통기능을 강화하기 위하여 추진되는 사업으로 지난 3월말에 착수하여 11월까지 진행되는 사업이다.

개편예정인 인천시, 대표홈페이지 메인디자인 선호도 조사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 동안 실시 될 예정으로 인천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메인디자인 시안 3종 중에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선택하고 기타의견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하여 기프트콘을 제공한다.

개편되는 인천시, 대표홈페이지 메인디자인은 선호도조사 결과와 전문가 및 시민평가단 의견을 반영하여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이번 메인디자인 선호도조사는 시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한 과정으로 지난 2013년 전면개편 당시에 내부 직원들만 참여할 수 있는 내부포털을 통한 선호도조사로만 결정된 경우와 비교된다고 할 수 있다.

한편, 8개월 간 추진되는 개편사업은 4월에 홈페이지를 통하여 모집 된 홈페이지 시민평가단 25명과 전문가 자문단 6명, 담당부서 및 기관의 운영담당자로 구성 된 120명의 실무추진단이 참여하여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소통과 협치의 디지털 시정 구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용우 기자 ny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