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운서역 반도유보라’오픈
반도건설‘운서역 반도유보라’오픈
  • 현대일보
  • 승인 2019.06.26 16:46
  • icon 조회수 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26층, 6개동, 전용면적 83~84㎡, 총 450세대 규모 구성
최신 주거트렌드 반영한 첨단 AIoT시스템·미세먼지 저감시스템
4Bayㆍ4룸 설계에 광폭거실, 알파룸 등 고객 맞춤형 특화설계
반도건설이 오는 28일(금) 운서역세권 최초 주상복합 아파트 ‘운서역 반도유보라’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예정이고 밝혔다. 운서역세권에 16년 만에 선보이는 새 아파트인 만큼 혁신 설계 및 첨단시스템(인공지능, 미세먼지 감지), 단지 내 켄셉상업시설 등을 갖춰 지역민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운서역 반도유보라’는 운서동 최고층인 26층 랜드마크 주상복합 아파트에 4bay 4룸 판상형 위주로 조성되었구 약 77%의 높은 전용률과 넓은 동간거리는 확보했다. 세대 내 단계별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과 첨단 IOT 인공지능 시스템을 갖춰 입주민들은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 타입별 특성에 따라 광폭거실, 알파룸, 안방서재, 워크인 드레스룸, 특화 수납공간 등 반도유보라만의 고객맞춤형 단지설계를 적용하였다.
운서역세권 최초 주상복합인 ‘운서역 반도유보라’ 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3099-4 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6층, 6개동, 전용면적 83~84㎡, 총 450세대 규모로 구성되며 단지 내 상업시설인 ‘키즈&라이프 복합몰 - 운서역 유토피아’는 지하 3층~지상 2층, 연면적 2만 2,075㎡ 규모로 조성된다.
◆ 미세먼지 저감 및 첨담 인공지능 AIoT 시스템 적용... 입주민 편의성 높여
‘운서역 반도유보라’는 LG유플러스의 AIoT 시스템을 적용하여 가전, 조명, 난방 등을 말 한마디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미세먼지를 저감 특화시스템을 적용해 현관에서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게 설계했다.
먼저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은 각 주동 입구에서 에어샤워기로 미세먼지가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차단하고, 각 세대 현관에서 브러쉬 청정기 및 헤파필터가 장착된 에어샤워 청정기로 미세먼지를 정화해 입주민들의 청정라이프를 위한 단지를 구현했다. 또한, 단지 내에 실외 공기질센서를 설치해 입주민들은 실거주중인 단지 내의 미세먼지 농도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LG유플러스와 연계한 인공지능 AIoT 시스템은 ‘음성 인식’ 기능이 탑재된 ‘AI스피커’ 단말기를 제공해, 말 한마디로 가전, 조명, 난방 등의 빌트인 기기를 제어할 수 있으며, 음악부터 실시간 뉴스 검색까지 도와주는 홈 콘텐츠, 키즈/교육 서비스, 포털사이트 음성 검색, 원스톱 쇼핑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선호도 높은 중형 450세대.. 4Bayㆍ4룸 설계에 광폭거실, 알파룸 등 고객 맞춤형 특화설계 적용
단지는 운서역세권 첫 주상복합 아파트로 운서동 최고층인 26층의 랜드마크로 조성된다. 수요자들의 주거 선호도가 높은 전용 83~84㎡ 중형 단지로 4bay, 4룸,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판상형 위주 구조로 설계됐으며 일반 아파트 못지 않은 전용률(약 77%)과 넓은 동간거리로 개방감을 확보했다. 세대 내부는 타입별로 광폭거실, 알파룸, 안방서재, 워크인 드레스룸, 특화 수납공간 등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전용 83㎡ 주방과 연계된 알파룸은 서재, 맘스오피스, 게스트룸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거실과 연계된 침실의 가변공간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침실 혹은 넓은 거실로 연출 가능하다.
전용 84㎡A 안방과 연계된 부부욕실 및 드레스룸, 서재를 계획하여 공간 활용성을 높였으며, 드레스룸 강화형 선택시 서재와 드레스룸을 통합하여 극대화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전용 84㎡C 실용적인 수납 강화형 평면으로 안방 드레스룸은 물론 침실2 드레스룸, 대형 팬트리를 제공하여 수납공간을 최대화했다.
이외에도 입주민의 안전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고려해 지상에 차 없는 아파트로 꾸며지며 지하주차장에는 전 동 개별 무인택배시스템이 설치된다. 지하1층~지상 2층으로 조성되는 입주민을 위한 복합커뮤니티센터에는 휘트니스센터, 5타석 골프연습장, 맘스카페, 독서실, 어린이집 등이 들어선다.
◆ 영종드림아일랜드 개발사업 본격화, 공항철도 서울 마포권역 30분대, 교통ㆍ교육ㆍ생활인프라의 우수한 입지
24일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여의도 크기(332만㎡)면적에 2조원대 민자사업, 1만8천명 고용효과…2022년까지 골프장과 워터파크, 아쿠아리움, 특급호텔, 복합쇼핑몰, 교육ㆍ연구시설, 테마공원 등을 조성할 계획인“인천 영종드림아일랜드 사업’본격화 한다고 밝혔다.
이사업은 총 15조원 규모의 생산유발효과와 함께 1만8000명의 신규 고용창출이 기대돼 향후 지역경제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소식에 영종지역 부동산 시장이 일제히 활기를 띠고 있다.
‘운서역 반도유보라’는 운서역 도보권으로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린다. 공항철도 운서역은 김포공항역까지 30분 내 진입, 마포권역까지 40분 내 이동이 가능해 서울권 진입에 매우 용이하다. 여기에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제3연륙교(2025년 개통예정)등의 광역교통망도 갖춰져 있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하늘고 등의 인천에서 손꼽히는 명문고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 상업시설에 강남 대치 학원가가 입점을 확정해 교육 여건이 뛰어나다. 또한, 단지는 인근 백운산 등산로 및 은골공원이 연결돼 쾌적한 단지를 자랑하며 바로 앞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은골카페거리, 롯데마트, 메가박스 등의 편의시설과 기타 행정기관 등이 가까워 편리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 키즈&라이프 복합몰 ‘운서역 유토피아’로 편리한 원스톱 라이프 실현
지난해 6,700만명을 기록한 인천공항 이용객과 약 7만 여명의 공항근로자 및 여행객들이 쇼핑, 문화, 관광을 즐길 수 있는 경유 지역으로 주목받고 있어 대거 외부수요 유입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운서역 반도유보라’ 주거단지를 배후수요로 확보해 수요창출이 안정적이다.
여기에 분양 전부터 최근 상가 분양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키즈 키테넌트가 다수 입점을 앞점을 앞두고 있다. 어린이 전용 수영장‘아이풀’, 신개념 놀이문화 공간‘바운스’, 명문 대치학원가가 입점확정한 상태며, 어린이 스포츠시설인 ‘PEC 스포츠 카데미’또한 입점을 타진하고 있다.
◆ 분양가 및 청약일정, 모델하우스 위치
반도건설 김지호 분양소장은 “영종도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주상복합 아파트인 만큼 평면 설계나 인공지능 AIoT 시스템 등 최상의 상품으로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며 “공항철도 운서역세권과 반도건설의 우수한 상품성이 결합되는 만큼‘운서역 반도유보라’는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운서역 반도유보라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1천만대에 책정될 예정이며, 계약금(계약시)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무이자, 발코니확장 무상 제공 조건으로 내집 마련 실수요자들의 금융부담을 줄여서 공급할 예정이다. 청약예정일은 7월 3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목) 1순위, 5일(금) 2순위가 진행된다.
모델하우스는 인천 중구 운서동 3099-4번지, 운서역 2번출구 앞에 마련되어 있고, 단지 내 상업시설 유토피아 서울 홍보관은 서울시 양천구 오목로 345 목동 슬로우스퀘어 2층, 오목교역 3번 출구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2년 1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1800-2210) <인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