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초등 창의논리 영재캠프 성료
동구, 초등 창의논리 영재캠프 성료
  • 남용우
  • 승인 2019.06.24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 1~3학년 초등생 200명 참가

 

인천 동구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인천재능대와 함께 관학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재능대학교 이벤트 홀 및 강의실에서 ‘초등 창의논리 여름 영재캠프’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구청이 후원하고 인천재능대학교 영재교육원에서 주관하는 이번 캠프는 관내 8개 1~3학년 초등학생 200여명이 참가했으며, 창의적ㆍ수학적ㆍ과학적ㆍ논리적 사고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과 재능대의 우수한 직업교육 시스템 중 항공기 체험학습도 함께 병행하는 등 직업 탐색의 기회도 제공했다.

이번 캠프의 주요 내용으로는 △다리의 원리 및 구조를 알아보고 창의적으로 다리를 만들어보는 튼튼한 다리 만들기 △비행기가 나는 원리를 이해하고 자신만의 창의적인 고리 비행기를 만들어 보는 날아라 날아라 등의 프로그램 활동을 조별로 실행함으로써 서로 의논하고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창의적·논리적 사고력 및 바른 인성, 협동심, 의사소통 능력까지 향상되는 기회를 경험했다.

또한 이번 캠프는 동구만의 특성화된 인재 양성 교육 지원을 위해 자녀 교육에 대한 부모의 역할 및 방향성을 제시하는‘4차 산업혁명 시대의 코딩교육과 창의적 사고력’및 ‘영재학생 부모의 역할과 인천시 영재교육의 정책’이란 주재로 학부모 특강도 함께 진행하여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허인환 구청장은“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재능대만의 인재양성 노하우를 활용하여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관·학 협력 사업의 확대를 통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동구형 교육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용우 기자 ny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