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대입설명회‘뜨거운 관심’
하남시 대입설명회‘뜨거운 관심’
  • 김준규 기자
  • 승인 2019.06.23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는 지난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 대입입시설명회’(사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비 지원사업으로 하남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 송재남)에서 주관한 이날의 행사에는 250명이 넘는 학생 및 학부모가 참석하여 대학입시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반영했다. 

△ 1부는 조만기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경기도 진로진학지원센터 대표강사가‘대입제도의 이해와 대비방안’이라는 주제로 2020~2022학년도까지 변화하는 대입제도 안내 및 이에 대한 대응전략을 설명했다.

△ 2부는 사전 및 당일 등록한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인문사회, 자연과학, 예체능 계열별 그룹 진로상담을 실시하여 맞춤형 진학정보를 제공했다. 

시 관계자는“하남시는 앞으로도 하남진로체험지원센터와 협력하여 학생들의 진로진학 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며,“설명회를 통해 진학에 도움이 되는 정보와 전략을 얻고, 학생들이 대학에 가야할 의미를 깨닫게 되는 자리가 됐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2015.7.22. 개소한 하남진로체험지원센터는 하남시 및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지원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직업인 특강, 진로체험, 진로콘서트, 대학생 멘토링, 대입모의면접 등 진로진학교육 및 직업체험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하남/김준규 기자 kjk@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