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공직자 청렴도 향상 반부패 교육
서구, 공직자 청렴도 향상 반부패 교육
  • 강용흐
  • 승인 2019.06.1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서구는 공직자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지난 18일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700여명의 공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2019년 반부패ㆍ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반부패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청렴실천의지를 제고하기 위해 ‘청렴’이라는 주제로 기존의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문화와 예술을 접목한 뮤지컬 형식으로 진행됐다.

일상 속에서 되풀이 되는 사소한 청렴위반 사례, 청탁ㆍ향응ㆍ금품 수수 등에 대한 개념과 공무원행동강령 개정사항에 대한 내용을 음악과 노래로 풀어내 참석자들에게 재미와 볼거리를 제공하며 청렴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날 구는 청렴교육과 더불어 차희연 청렴 전문 강사의 갑질개념 및 사례, 인권 침해 및 집단 따돌림 등에 대한 갑질 예방 특강도 함께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딱딱한 교육이 아니고, 같이 함께할 수 있는 교육으로 진행돼 더 공감하고 호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전 직원에게 “청렴은 공직자가 갖추어야 할 필수덕목”이며, “구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실천해 주실 것”을 부탁했다.

한편, 서구는 공직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하여 매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청탁금지법 교육’, ‘공무원행동강령 개정’, ‘청렴상 표창’, ‘내부청렴도 조사’ 등 다양한 청렴시책 추진을 통해 기관의 청렴도를 높이고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강용희 기자  kangyh824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