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도시환경위, 누에섬 풍력발전소 등 현장활동
안산시의회 도시환경위, 누에섬 풍력발전소 등 현장활동
  • 홍승호기자
  • 승인 2019.06.17 18:04
  • icon 조회수 17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부도 152호 노외주차장 등 잇따라

 

안산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나정숙)가 제255회 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와 관련해 지난 14일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앞서 10일부터 피감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있는 도시환경위원회는 이날 보다 내실 있는 감사를 위해 누에섬 풍력발전소와 대부동 복지체육센터 건립 공사 현장, 대부도 152호 노외주차장 조성 공사 현장 등 3곳을 잇달아 방문해 현장 상황을 살폈다. 

먼저 누에섬 풍력발전소를 방문해서는 현재 시 녹색에너지과가 관리하고 있는 이 시설의 그간의 운영 실적 등을 파악하고, 향후 시설 운영 주체를 이관하는 사안의 타당성 등을 검토했다.

이 자리에서 도시환경위원회 위원들은 지난 2010년 선감동 산170번지 일원에 총 2250kw의 규모로 건설된 이 발전소의 관리 문제와 관련, 유지 보수를 전담할 전문 인력을 확보하는 데에 따르는 비용 등 종합적인 검토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집행부에 전달하기도 했다. 

이어 대부동 복지체육센터 건립 공사 현장으로 이동해서는 주민들이 요구하고 있는 센터 내 목욕탕 시설의 규모와 센터 활용 확대 방안 등을 도시재생과 측과 논의했다.

한국수자원공사의 지원금과 시비를 투입해 대부동동 산148-4번지 일원에 건립하는 대부동 복지체육센터는 국제 규격의 수영장과 체육관, 주민복지시설 등을 갖춰 대부동 주민들의 편의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세번째 방문 장소인 대부도 152호 노외주차장 조성 공사 현장(대부북동 1870-201번지 일원)에서는 시 교통정책과로부터 법면 설치 등으로 주차면수가 당초 계획인 194면 보다 30면 줄게 된 경위와 향후 운영 계획 등을 청취했다.

나정숙 도시환경위원장은 “지난 10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는 행정사무감사가 보다 내실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동료 의원들과 함께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날 현장에서 파악한 내용들은 행감 강평 자료로 활용하는 것은 물론 결과 보고 작성에도 참고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산/홍승호기자 shhong474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