끼와 열정 넘치는‘용수네 과학축제’성황
끼와 열정 넘치는‘용수네 과학축제’성황
  • 오용화 기자
  • 승인 2019.06.16 13:06
  • icon 조회수 7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관내 과학관련 동아리 청소년 다양한 체험행사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제4차 지역동아리연합회와 함께하는 용수네앞마당 ‘용수네 과학축제’를 지난 15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앞 광장에서 진행했다.

이번 용수네앞마당은 제4차 지역동아리연합회 동아리와 함께하여 과학을 테마로 다양한 과학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부스와 이벤트들이 진행됐다.

체험부스에는 서천초등학교 SSC, 고림고등학교 프리메드, 수지고등학교 VIDA, 용인한얼초등학교 한얼VR동아리, 용인시청소년수련관 로봇동아리 K.F.C. 등 관내 과학관련 동아리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여 자외선팔찌 만들기, 드론체험, 로봇체험, 레고팽이 만들기, 공기청정식물(스칸디아모스) 액자만들기 등 흥미로운 과학체험 부스를 운영해 주었다.

또한 티오피이엔티 미디어교육센터에서는 지역사회를 위한 재능기부활동으로 감성포토존을 운영해주어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축제가 진행 될 수 있었으며 특별이벤트인 ‘용수찾기’를 통해 이름이 용수인 시민들을 대상으로 선물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여 축제의 즐거움을 한층 더할 수 있었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용수네앞마당을 통해 청소년들의 숨은 끼와 열정을 마음껏 발산하고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토록 하기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용인시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문화활동을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용수네앞마당은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을 거점으로 다양한 체험과 공연, 놀이문화를 활성화하여 용인시민 및 청소년들의 문화감수성을 증진하고자 만들어진 축제 프로그램이다.

용수네앞마당은 매월 셋째주 토요일에 진행되며 용인시민들과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 자세한 사항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홈페이지나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031-328-98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용인/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