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고잔고高 ‘학부모 아카데미’
안산 고잔고高 ‘학부모 아카데미’
  • 홍승호 기자
  • 승인 2019.06.13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고잔고등학교(교장 구완규)는 학부모회 주관으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5월21일부터 7월16일까지 9주에 걸쳐 진행되는 아카데미는 학부모회에서 학교참여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안산시보조금 150만원, 학교예산 50만원을 들여 학부모들이 학교참여를 통한 학부모 성장을 도모키 위해 마련됐다.

아카데미의 주요 내용은 △학습효과를 높이는 부모의 대화법, △내적동기를 키우는 부모의 역할, △좋은 부모의 9가지 질문법, △나와 너는 어디쯤 와 있을까?, △내 안의 부모, △우리는 어떻게 대화하고 있을까?, △청소년기 자녀를 키우면서 행복하십니까?, △엄마의 성격도 중요하다!,  △존경받고 존중하는 사이를 위해 등이다.

학부모 아카데미는 매주 화요일에 9차에 걸쳐 고잔고등학교 라온도서관에서 실시된다.

고잔고등학교는 이 외에도 학부모 교육분야로 마을교육공동체사업(배드민턴, 도예, 제과제빵, 목공), 진로진학프로그램(학년별 입시설명회 등) 등 평생교육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뿐만아니라 학부모 자원봉사 관련해 학부모 보람교사 운영, 한마음 체육대회를 진행해, 학교교육 모니터링 활동과 관련, 학부모 총회, 교육 활동 모니터링 및 학부모 간담회, 대의원 회의 등을 진행하고 있다.

안산/홍승호 기자 shhong474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