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지없는 인조잔디운동장 준공
먼지없는 인조잔디운동장 준공
  • 강성열
  • 승인 2008.05.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 상원초교 주민 휴식공간 역할·건강증진 기대
부천상원초등학교(학교장 박상길)는 지난 1일 ‘인조잔디운동장 준공식’이 ‘상원가족 한마당 축제’와 함께 열려 고붕주 교육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은 노동절을 맞은 학부모님들까지 축제에 참여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됐다.

학생들은 초록 잔디밭 위에서 각종 게임과 준비한 무용활동 등을 선보이고 달리기 전용 트랙에서 힘껏 달리는 등 오늘 하루 마음껏 자신의 기량을 선보였다.

많은 기대를 가지고 그동안 잔디 공사를 지켜본 어린이와 학부모들은 무엇보다 먼지 없는 축제의 장이 돼 좋고,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이 만들어져 흐믓해 하는 반응이었다.

잔디운동장과 우레탄 트랙은 초등학교 교육과정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에 알맞게 조성돼 먼지없는 교육활동을 할 수 있으며, 또한 건조한 날에 운동장 먼지가 교실로 유입돼 각종 미세먼지와 세균의 농도를 높이던 문제도 줄어들어 어린이들의 호흡기 질환을 비롯해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생활체육 시설을 설치해 지역주민과 학생의 공동 체육시설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야간 이용을 위해 조명탑도 설치됐다.

이미 마을 주민들의 휴식공간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상원나눔터에 생활체육시설까지 완비돼 이제 운동하러 멀리 갈 것 없이 상원초를 찾는 발걸음이 늘어날 전망이다.

외국 학교의 파란 잔디에서 뛰는 어린이들이 자라 생활 체육의 저변을 넓히고 선수로서 훌륭한 성과도 낸다하니 잔디 운동장에서 공을 차고 뛰는 우리 상원 어린이들이 운동애호가가 되고 더 나아가 훌륭한 운동 선수도 나오지 않을까 기대해 보아도 좋을 듯 하다.

부천 / 강성열 기자 gsy@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