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상의, 인문학 콘서트 수강생 모집
인천상의, 인문학 콘서트 수강생 모집
  • 남용우
  • 승인 2019.06.10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일부터 매주 화·목

인천상공회의소(회장:이강신)가 25일부터 7월 11일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전 7시 30분에 인천상공회의소 3층 교육장에서 「2019 인문학 콘서트」를 실시한다.

최근 불안정한 경영 환경을 돌파할 수 있는 방안 중 하나로 ‘인문학’ 역량 강화가 대두됨에 따라 인천상의는 지역 기업이 경영 혁신의 전환점을 모색할 수 있도록 해당 과정을 개설했다.

본 과정은 총 3주 동안 6회 강좌로 유명 강사진을 초빙하여 진행된다. 강사진으로 ‘조선’ 전문가이자 KBS <역사저널 그날> 진행자였던 신병주 건국대학교 교수와 더불어 중국 고전 전문가인 김원중 단국대학교 교수한다. 그 외에도 그리스 로마 신화를 서울대 학생들에게 널리 알린 김 헌 서울대 학교 교수, 인천 역사 전문가인 배성수 인천도시역사 관장, 동양 철학 권위자인 전호근 경희대학교 교수가 초빙되어 동서양의 고전ㆍ역사ㆍ철학을 통해 다양한 인문학에 대해 습득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교육 내용과 참가신청서는 인천상공회의소 홈페이지(incheon.korch am.net)의 행사/교육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하는 수강생들에게는 교재, 기념도서, 조식이 제공된다. 수강료는 인천상의 회원사는 33만원, 비회원사는 44만원이며, 참가를 희망할 경우 6월 19일까지 참가신청서를 팩스나 이메일로 전송하면 된다.

한편, 인천상의는 2016년부터 중소기업 CEO 및 임원들을 위해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과정 또한 지역 기업의 대표뿐만 아니라 임직원들이 인문학적 소양 함양과 통찰을 통해 불확실한 경영 환경에도 흔들림 없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근본적인 역량 강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남용우 기자 ny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