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봉사 활성화, 도 연합 체육대회
가족봉사 활성화, 도 연합 체육대회
  • 이천우 기자
  • 승인 2019.06.09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운동참여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재근)는  8일과  15일에 권역별(북부권-남양주체육문화센터/남부권-와동체육관)로 남양주자원봉사센터, 안산시자원봉사센터 공동주관으로 경기도 가족봉사단 연합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경기도 가족봉사단 활성화에 촉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 날 행사는 도 내 20개 시ㆍ군자원봉사센터 소속 가족봉사자 700여명이 한자리에 참석한 가운데 단합과 화합의 장으로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날 행사에는 가족봉사단 대표가족의 선서를 시작으로, 4개 팀으로 나뉘어 지구를 옮겨라, 미션 계주 대항전 등 8개 종목으로 진행됐으며 즐길거리, 볼거리, 먹거리 등 다채롭게 운영했다. 특히, 경기도 환경을 위한 실천정책에 따라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현장에 개인 텀블러를 지참하여 환경보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참가자 모두 적극적으로 협조했으며, 향후 모든 행사에 도입하여 경기도 환경을 위한 실천정책에 힘을 더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민경찬 남양주 가족봉사자는 ‘우리 지역 뿐 아니라, 경기도 곳곳에 이웃을 위한 가족봉사단을 한자리에 모이게 되어 힘이 났고, 환경문제를 인지하고 해결하는데 참여하는 기회를 갖게 되어 보람있는 하루였다.’고 전했다.

수원/이천우 기자 leecw7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