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퍼실리테이터 양성 수료식
군포시, 퍼실리테이터 양성 수료식
  • 권영일
  • 승인 2019.06.05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가 개최할 각종 토론식 회의 등에서 진행 및 공론을 촉진할 시민 전문가 47명이 탄생했다.

시는 지난 4일 앞으로 민ㆍ관 협치 행정과 토론식 회의문화 활성화를 주도할 군포형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 토론 진행ㆍ촉진자) 양성과정의 수료식을 개최, 교육 수료생들을 격려하며 활동 활성화 방안을 안내했다. 시에 의하면 이번에 퍼실리테이터로 양성된 시민들은 우선 5일 개최된 ‘주차 문제 해결을 위한 열린 토론회’ 2차 회의에 참여해 원활한 진행과 실효성 높은 토론이 이뤄지는 데 기여했다.

또 오는 11일에는 시가 주민차지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마을총회 운영 및 마을계획 수립’ 준비 단계인 마을계획 준비위원회 합동 연수에도 참여, 회의와 토론 진행을 촉진할 예정이다. 신청하 정책감사실장은 “토론을 통한 민ㆍ관의 원활한 소통은 협치 정착의 필수인데, 이 과정에 퍼실리테이터들이 크게 기여하리라 기대한다”며 “시민 주도의 회의와 의사결정 문화 정착이 앞당겨지게 다양한 활동을 보장하고, 역량 강화를 지속해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시는 퍼실리테이터 교육 수료자들이 모임 및 동아리 구성ㆍ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각 부서에 시민 대상 각종 회의 및 행사 추진 시 퍼실리테이터 활용을 권유ㆍ장려한다는 방침이다.

기타 시의 협치 행정 시행 계획 및 추진 일정 등과 관련해 자세한 정보를 알기 희망하면 시청 정책감사실에 문의(031-390-0859~60)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군포/권영일 기자 gyi@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