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화성문화제 범시민 기부참여 캠페인
수원화성문화제 범시민 기부참여 캠페인
  • 오용화
  • 승인 2019.06.0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30일까지, 홈페이지 계좌이체·카드결제 등
기부금, 능행차 재현 약자 특별관람석 설치 등 사용

수원화성문화제추진위원회와 수원문화재단이 오는 9월 30일까지 제56회 수원화성문화제 범시민 기부참여 캠페인을 전개한다.

개인·단체·기업 등 누구나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수원화성문화제 홈페이지(http ://www.swcf.or.kr/shcf) ‘기부캠페인’ 게시판을 클릭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계좌이체·카드결제 방식으로 기부금을 낼 수 있다.

온라인 기부가 어려운 신청자는 홈페이지에서 기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gibu@swcf.kr)로 보내고, 기부금을 입금하면 된다.

기부금은 △능행차 재현 행사장에 사회적 약자 특별관람석 설치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는 ‘시민 프로그램’ 제작 △기부 참여로 이뤄지는 사회 공헌 퍼레이드 등에 사용한다.

기부자에게는 수원문화재단에서 기부금영수증·기부증서를 발급해주고, 소정의 답례품(우산·배지)을 증정한다. 또 수원화성문화제 백서에 기부자 이름을 수록한다.

수원화성문화제추진위원회와 수원문화재단은 ‘찾아가는 기부 홍보부스’ 운영, 구별 순회 설명회 개최, 관계 기관·기업 방문 홍보 등으로 기부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지난 5월 24~26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열린 수원연극축제에서 처음으로 찾아가는 기부 홍보부스를 운영해 119만 3000원을 모금했다. 수원야행, 재즈 페스티벌 등 주요 행사 현장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김훈동 수원화성문화제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은 “시민 여러분의 기부 참여는 수원화성문화제를 글로벌 축제로 성장시키는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10월에 열리는 제56회 수원화성문화제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56회 수원화성문화제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수원화성 일원에서 열린다. 수원화성문화제의 가장 큰 볼거리인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은 서울 창덕궁에서 화성시 융릉에 이르는 59.2km 구간에서 완벽하게 이뤄진다.

수원/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