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
  • 남용우
  • 승인 2019.06.0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 송현 1·2동, 희망지기

인천 동구 송현1ㆍ2동(동장 박찬주)은 지난 3일, 송현1ㆍ2동 희망지기(명예사회복지공무원)와 함께 동인천 북광장 일원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이란 지역 주민이 위기가구를 능동적으로 발굴 및 지원하는 무보수, 명예직의 지역 인적안전망으로 송현1ㆍ2동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희망지기는 복지통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밀착 지역주민 등 총 50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송현1ㆍ2동 희망지기는‘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알려주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지역주민에게 복지사각지대 홍보 안내문 및 홍보 물품을 나누어 주며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견하면 송현1ㆍ2동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복지전담팀(770-5825, 5827)에 알려줄 것을 당부했다.

박찬주 송현1ㆍ2동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 주민이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펼쳐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현1ㆍ2동 찾아가는 복지전담팀은 복지위기가구 대상자를 발굴, 심층상담을 통하여 가구별 욕구에 따른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의 복지관, 복지인적안전망 등과 함께 민ㆍ관 협력을 통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해 나가고 있다.

남용우 기자 ny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