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연기 없는 양평’함께 만들어요
‘담배연기 없는 양평’함께 만들어요
  • 서형문 기자
  • 승인 2019.05.30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초 전교생 흡연예방교육
“나는 담배 피우지 않을거야”

 

양평초등학교(교장 최경자)는 제32회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27~29일 전교생(1176명)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교육 및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올해는 양평군 보건소와 연계하여 금연선도학교를 운영하며 27일 흡연예방교육, 평생금연 서약식, 현판식 등을 함께했다.  

또한 놀이나 게임을 하며 흡연예방을 홍보할 수 있는 퍼즐과 큐브 필통에 담배의 피해를 글과 그림으로 표현했고, 미래의 나에게 다짐쓰기 및 편지로 금연홍보하기 활동을 했다.

1학년은 △ 캘리엽서꾸미기 △ 금연권유 엽서쓰기, 2학년과 3학년은 △ 퍼즐판에 흡연예방 그리기 △ 금연권유 편지쓰기, 4학년은 △ 큐브에 흡연예방 그림 그리기 △ 금연권유 편지쓰기, 5학년은 △ 캔버스 필통에 금연다짐 문구넣기 △ 금연권유 편지쓰기, 6학년은 △ 금연도전골든벨 퀴즈 후 평생금연다짐하기 등의 활동을 했다. 

5학년 이재오 학생은 흡연예방활동 후 미래의 나에게“나는 담배를 피우지 않을거야. 절대로! 담배는 우리의 생명에 위협을 주니까. 모든 사람들이 금연을 했으면 좋겠어.” 라고 편지를 적으며 평생금연을 다짐했다.

29일에는 학생자율동아리 학생들과 6학년 학생 40여명이 등굣길 교문주변에서 흡연예방 캠페인을 진행하며, 학생 및 학교주변 어른들에게 담배연기 없는 양평을 만들기에 동참할 것을 요청했다.

양평초등학교는 앞으로 △ 가족건강체험 △ 도전! 흡연예방골든벨 △ 건강부스운영 △ 주기적인 캠페인 활동 등을 통해 학교에서 가정과 지역사회로 흡연예방활동의 범위를 넓힐 것을 계획하고 있다.

양평/서형문 기자 sh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