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둔면 평생학습축제, 성황리 폐막
신둔면 평생학습축제, 성황리 폐막
  • 서형문
  • 승인 2019.05.29 15:32
  • icon 조회수 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여개의 이색 체험프로그램 진행

 

신둔면 주민자치학습센터(위원장 김태원)에서는 25~26일까지 2일간에 걸쳐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 “신둔에 반할라~랄라 페스티벌”을 예스파크에서 개최 했다.

신둔 평생학습축제는 예스파크 활성화를 위해 2일간 걸친 축제 준비를 위해 3개월전부터 예스파크의 아름다움을 한국화로 담아 내었고, 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사전홍보체험프로그램 ‘평생학습 빛의 정원 램프만들기’를 통해 70개의 등을 만들어 ‘예스파크내가 밝게 빛나고 평생학습이 빛을 발했으면 좋겠다’는 염원을 담아 단지내 공원을 밝혔다.

또한 관객과 함께하는 “조선백자 평생학습 꽃을 피어라” 와 “꽃길만 걷게 해줄게” 는 꽃을 직접 주민들과 만들어 관람객의 호응을 얻었으며, 특색있는 공연으로 가야금, 해금, 민요 동아리 공연으로 마음을 사로잡는 감동을 주었다.

신둔 평생학습축제는 이뿐만 아니라 테마가 있는 전시회를 통하여 드로잉, 아크릴화, 포슬린아트등 프로그램의 다양성을 알리고, 도자테이블展, 일상생활디자인 드로잉展, 도자정원아크릴화展 , 예스파크풍경전 한국화展 등 다른 축제에서 볼수 없는 20여개의 이색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부스 입구에 현수막 대신 학습자들이 직접 디자인하고 색을 칠하며 만든 홍보용 천은 프로그램을 찾는 분들에게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신둔에 반할 평생학습축제로 가족과 연인 등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게임이벤트를 진행하여 관람객과 참여자 모두가 함께 즐기는 시간을 보냈고, 초대가수의 공연으로 아쉬움속에 신둔에 반할 라랄라 페스티벌의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이천/서형문 기자 sh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