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두번째 마당 ‘짱’
안성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두번째 마당 ‘짱’
  • 강대웅
  • 승인 2019.05.2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로운 경연형식 통해 장르별 우승팀 선발 축제의 장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지부장 김영식)는 오는 6월 8일 오후 2시 뿌리아트홀에서 2019 안성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두 번째 마당 “짱"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짱’이라는 부제로 열리는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기존 안성에 자생하고 있는 밴드, 댄스, 힙합, 보컬 동아리들 중 신청을 받아 그들만의 언어와 몸짓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동시에 자유로운 경연형식을 통해 각 장르별 우승팀을 선발하는 축제의 장으로 계획됐다.

안성 청소년복지문화원 기획단 ‘미래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펼쳐질 청춘들의 난장에는 총 20여 팀의 동아리들과 이들을 응원하는 150여명의 청소년들이 그들의 삶에 대해 진지하고 아름다운 생각들을 외치며 가장 멋진 드라마를 연출하는 팀을 가려낸다.

기성문화를 강요받는 청소년들이 현실세계에서 잠시 그들만의 희망 해방구를 열어 분야별 마니아 청소년들과 눈높이를 맞춘다는 취지로 열리게 되는 이번 경연에는 김영식 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장, 유원형 안성시의원, 이상헌 안성예총 회장, 김성근 안성연예협회장이 심사를 맡는다.

또한 이날 5팀을 선정해 오는 15일 안성맞춤아트홀에서 열리는 어울림마당에서 최종 3팀의 수상 팀을 가리게 되며, 최종 우승팀에게는 상장과 20만원, 준우승 15만원, 장려 10만원의 장학금이 주어진다.

김영식 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장은 “이번에 계획된 ‘짱’ 선발전은 미래세대를 아우를 청소년들이 경연을 목적으로 두지 않고 그들 자신의 꿈과 희망을 솔직하게 전달하는 소통의 공간으로 접근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가족부와 안성시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가 주관하는 '2019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23개 청소년 동아리 300여명의 청소년들이 펼치는 총 7개 마당의 공연과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건전하게 이끌어내고 있다. 세 번째 마당은 6월 15일 오후 7시 안성맞춤 아트홀에서 ‘Beautiful Day’라는 부제로 열릴 계획이다.

안성/강대웅 기자 kd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