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스마트도시통합센터’로 불러주세요
이제는 ‘스마트도시통합센터’로 불러주세요
  • 이양희
  • 승인 2019.05.27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U-통합상황실 →스마트도시통합센터 명칭 변경

U-통합상황실이‘스마트도시통합센터’로 명칭이 바뀐다.

안양시는 전방위 콘트롤타워인 U-통합상황실을 6월 1일 기해‘스마트도시통합센터’로 명칭을 개정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09년 안양시청사(7층)에 개소한 U-통합상황실은 도시기반시설에 정보통신기술(ICT)를 접목한 지능형 도시라는 개념의‘U-시티(유비쿼터스 도시)’에서 출발했다.

이후 전국 최고 안전도시를 탄생케 하는 일등공신으로 안전분야 초석이 된지 이미 오래며 전국으로도  정평이 나 있다.

시내 곳곳에 설치된 CCTV를 통해 방범, 교통, 방재 등 도시의 주요 상황을 통합적으로 파악 관리할 수 있는 컨트롤 센터의 역할을 수행해오면서,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안전과 복지를 향상시켜 나가는 등의 가시적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안양시는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4차 산업혁명의 전환기에 첨단산업을 선도하는 스마트센터로서의 기능과 위상 정립을 위해“U- 통합상황실”을“스마트도시통합센터”로 명칭을 변경하기로 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스마트도시통합센터에서 교통·안전·환경·시설 등의 다양한 시스템이 일원화돼 더욱 똑똑하게 시민편의를 도모하고 있다"며 "명칭 개정을 계기로 기능을 더욱 강화하고, 지금 껏 꿈꿔왔던 미래형 첨단 도시의 모습을 실현하는 시금석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안양/이양희기자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