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서부경찰서,‘주민밀착형 탄력순찰’ 내부공감대 확산
일산서부경찰서,‘주민밀착형 탄력순찰’ 내부공감대 확산
  • 안성기
  • 승인 2019.05.27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력순찰 우수사례 발표대회 열어
일산서부경찰서(서장 이익훈)에서는, 24일 오후, ‘주민밀착형 탄력순찰’의 내부공감대 확산과 운영 내실화를 위해 ‘탄력순찰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탄력순찰이란 주민이 순찰을 희망하는 불안장소를 온·오프라인으로 신청하면 경찰이 이를 참고하여 순찰노선에 반영하는 ‘국민중심’의 순찰 활동이다.
일산서부서는 이러한 기조에 발맞춰 탄력순찰 발표대회를 개최, ’19년 상반기 동안 추진했던 탄력순찰 주요 활동사항을 상호 공유하고, 최일선 치안현장인 지구대·파출소에서 직접 탄력순찰 활동을 펼치고 있는 현장경찰관들의 주요 활동사례를 발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탄력순찰 지점에 대한 현장경찰관의 범인검거 및 미담사례 등 실제 순찰활동으로 주민들의 체감안전도 향상에 크게 기여한 최우수사례 3건을 최종 선정하여 포상했다.
박준석 생활안전과장은 “범인검거 보다 예방을 중시하는 시대적 흐름에 맞춘 주민밀착형 탄력순찰이 예방활동의 주요 수단이며, 경찰활동 중 지역경찰의 순찰활동이 그 중심에 있다.” 며 지역경찰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순찰요청지점에 대한 지리적·환경적 특성을 종합 고찰하고 보다 세밀한 주민맞춤형 탄력순찰 활동을 통해 범죄로부터 안전한 일산서구를 조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