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대-웨이브엠‘미래 물류 로봇 개발’협정 체결
한경대-웨이브엠‘미래 물류 로봇 개발’협정 체결
  • 강대웅 기자
  • 승인 2019.05.21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경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용태)과 (주)웨이브엠이 16일 본교 산학협력관에서 미래 물류 로봇 및 통합운영시스템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 지역협력연구센터(Gyunggi Regional Reasearch Center, 이하 GRRC)인 한경대 스마트물류기술연구센터와 (주)웨이브엠 이 협력해 최근 급변하는 물류시장을 대응하기 위한 미래형 물류 로 봇과 첨단 운영 기술을 연구개발하고 사업화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주)웨이브엠은 IT 및 소프트웨어 전문업체로서 물류 IT, 사물인터넷, 차량 텔레메틱스 분야에서 다년간 소프트웨어을 개발해 왔으며, 한 경대학교 스마트물류기술연구센터는 2011년 GRRC로 지정된 후 현재까지 물류 로봇 및 자동화시스템, 물류 IT기술을 연구개발 해 오고 있다.
향후 두 기관은 △물류기술의 상호 교류 및 사업화 △연구정보 교류 △장비·시설 공동 활용 △공동 연구사업 발굴·수행 △위탁 연구 △기술 지도 △기술자문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웨이브엠 김화룡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의 한 축으로 물류관련 로봇과 운영시스템이 자리 매김하고 있는 시점에, 관련분야의 기술개발 및 시장개척을 위해서 우수한 기술과 인재를 보유한 한경대학교와 협력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든든하게 생각합니다. 이번 협력을 계기로 다양한 사업모델에서 인력 및 기술 교류를 활발히 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라고 했다. 
김용태 GRRC 센터장은 “최근 물류시장이 급변하고 있으나 물류기술의 발전은 더딘 상황이다. 이번 협약은 이러한 물류시장 변화에 대응 할 수 있는 혁신적인 첨단 물류 기술 개발을 위한 협약으로서 상호 협력에 의해 개발되는 기술들은 국내 물류시장의 효율화, 국가 물류 경쟁력 제고에 이바지 할 것” 이라고 말을 전했다.
평택/강대웅 기자 kd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