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식품안전의 날’기념식
부천시, '식품안전의 날’기념식
  • 우호윤 기자
  • 승인 2019.05.15 16:59
  • icon 조회수 8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안전 유공자 표창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식품안전 유공자 표창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천시는 지난 13일 소통마당에서 ‘제18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식품안전에 대한 관심도 제고와 건강한 식생활 문화 확산을 위한 기념식 및 캠페인을 개최했다.
‘함께하는 식품안전, 건강한 부천’을 슬로건으로 장덕천 부천시장과 위생관련단체장,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음식점 영업자, 일반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위생등급제 지정 음식점 대표자, 위생단체 영업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및 식품안전체험관 모범 직원 등 17명에 대한 유공자 표창 수여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위촉식이 진행됐다.
시청 정문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식중독 잡 GO’ 캠페인, 손 씻기 실천, 올바른 치아 관리, 채소 먹고 건강증진, 부천 맛집 홍보, 음식문화개선 실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기념사에서 “최근 3대 봄꽃축제 행사로 주변 음식점 매출에 도움이 됐다 면서 앞으로 국제 영화제, 만화축제 등 행사로 관광객들이 방문 시 친절한 서비스와 청결한 음식제공은 물론이고, 식품안전의 날 의미를 되새겨 식품사고예방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2부 행사로 백재은 부천대학교 교수(부천시제2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가 가정에서부터 HACCP실천과 고령화시대를 맞이한 건강실천이라는 ‘건강한 식생활’ 특강을 실시하여 참석자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제공했다.
 
부천/우호윤 기자 yhy@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