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권선구 ‘권선 행복밥차’운영
수원 권선구 ‘권선 행복밥차’운영
  • 오용화 기자
  • 승인 2019.05.0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권선구는 지난 7일, 곡선동 고렴공원에서 관내 어르신들에게 점심식사를 제공하는‘권선 행복밥차’를 운영했다.
이날 운영한 ‘행복밥차’에는 권선구 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봉사자 30여명이 함께 참여해 부모님을 모시는 정성스런 마음으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저소득층 어르신 150여명이 방문해 따뜻한 한 끼 식사를 했다.
자원 봉사자들은 음식 준비 후 거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자리에 안내해드리며 수저를 챙겨드리는 등 어르신이 불편하지 않도록 성심성의껏 챙겨드리고, 식사를 마치고 난 후에는 식판 설거지 및 뒷정리까지 도맡았다. 어버이날을 맞이해 행복밥차 현장에 직접 방문한 이택용 권선구청장은 직접 배식봉사에 참여하며, “내일은 어버이 날인데, 많은 지역 어르신들을 만나 뵙고 인사드리게 되어 기쁘다. 맛있고 든든한 한 끼가 됐길 바라며, 오늘 자리를 준비해주신 자원봉사자들에게도 감사드린다”며 구민을 위해 애쓰는 봉사 단체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권선 행복밥차는 4 ~ 6월, 9 ~ 10월 매주 화요일에 관내 4개소(고렴공원, 구운동행정복지센터, 버드내경로당, 권선1동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될 예정이며, 고렴공원에서는 운영기간 해당 월의 첫째 주에 운영된다.
수원/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