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층 선호…온라인 중심 홍보 활발
젊은층 선호…온라인 중심 홍보 활발
  • 김한구 기자
  • 승인 2019.04.18 19:08
  • icon 조회수 17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북부병무청, 경민대 캠퍼스 ‘병무 홍보주간’행사

 

경기북부병무지청(청장 최재숙)은 17일 벚꽃이 만개한 의정부 경민대학교 캠퍼스에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공정병역 UCC 공모전 등을 알리는‘병무 홍보주간’ 행사를 가졌다.

병무청은 매월 셋째 주를 ‘병무 홍보주간’으로 운영하면서 병역  의무자뿐만 아니라 국민들과도 다양한 현장에서 만나 소통하며  주요 병역정책과 제도를 안내하는 현장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다.

이번 홍보는 병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공정병역 UCC 공모전’을 집중 안내했으며, 영상콘텐츠 관련학과를 방문하여 관심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하기도 했다.

또한, 현역병 입영일자 본인선택, 취업맞춤특기병 및 예비군 제도 안내 등 병역이행 맞춤상담도 1:1로 진행했으며, 제도개선이 요구되는 사항은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한 ‘국민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음도 안내했다.

오프라인 현장소통 홍보채널인 ‘병무 홍보주간’ 운영 외에도 병무청에서는 청춘예찬 기관블로그, 병무홍보기자단 운영, 병무행정 영상콘텐츠 제작·공유 등 젊은 층이 선호하는 온라인 중심 홍보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온라인 중심 수요자 맞춤식 홍보 성과를 인정받아 2018년 문체부 온라인 홍보 우수부처로 선정됐으며, 국민 참여·소통 다양화로 2018년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최우수 광고 및 공익 캠페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경기북부병무지청 관계자는 “작년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현장중심, 국민중심의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다양한 병무행정 제도와 정책등을 알리는 등 국민들과의 소통 강화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의정부/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