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처럼 즐거운 봄나들이 시간가져
가족처럼 즐거운 봄나들이 시간가져
  • 오용화 기자
  • 승인 2019.04.18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군 10전투비행단, 복지관 봄나들이 봉사

 

공군 제10전투비행단(이하 10전비)은, 17일 수원시내 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아 거동이 불편한 지역주민 70여분과 함께 ‘봄나들이’에 나섰다.

이날 10전비 장병 25명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봄 나들이’를 지원하기 위해 사전에 휠체어 미는 방법에 대한 교육과 실습을 진행하고 안전 및 기타 유의사항에 대한 철저한 준비를 마친 뒤, 어르신들의 일일도우미가 되어 지역주민들과 함께 시화방조제 달빛전망대를(대부도) 관람했다.

장병들은 나들이를 진행하는 동안 어르신들과 1:1로 파트너를 맺고, 푸른 바다가 펼쳐진 길을 파트너들과 함께 자유롭게 관람한 뒤 동춘서커스를 관람하는 등 주민들과 가족처럼 즐거운 봄 나들이 시간을 보냈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10전비 이정화 상사(여)는 “제 봉사로 인해 밝게 웃으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니 저도 함께 즐거워지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주어진다면 적극적으로 자원하겠다.”고 봉사활동 참가 소감을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을 주관한 10전비 이복기(원사) 단주임원사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헌신하는 건 군인으로서 당연한 일”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어려움에 처해있는 주민분들을 돕기 위해 꾸준히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