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북부교육지원청, 공사립유치원 강사 대상‘아동학대예방’연수
인천시북부교육지원청, 공사립유치원 강사 대상‘아동학대예방’연수
  • 남용우
  • 승인 2019.04.16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한영훈)은 15일 북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북부 관내 공ㆍ사립유치원 방과후 과정 특성화 활동 강사 및 유치원 교직원을 대상으로 「나는 생명을 존중하는 유치원 교사입니다」라는 주제로 아동학대예방 및 신고의무자교육, 성폭력ㆍ성희롱 예방교육에 관한 내용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유아안전교육 연수를 쉽게 들을 수 없는 관내 공, 사립유치원 방과후 과정 특성화활동 강사 및 조리사, 운전기사 등 연수 희망자 120여명을 대상으로 유아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유치원 특성화활동 강사 및 교직원의 안전역량을 강화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연수 강사인 라이프디자인의 전해령 대표는 아동학대 및 성폭력ㆍ성희롱 개념과 현황, 특징, 법적 근거 및 관련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아동학대 유형 및 대처방법, 성폭력 피해 유아를 위한 교사의 역할 등을 구체적으로 안내함으로써 유치원에서 유아를 담당하고 있는 교직원의 안전인식을 높였다.
연수에 참석한 방과후 과정 특성화활동 강사는 “유아의 특성상 발견하기 어려운 유아를 대상으로 한 유아 성범죄 및 아동학대 징후와 갑작스러운 안전사고에 대응하는 능력 향상을 위한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라고 연수 소감을 말했다.
인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