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지속가능발전 강연회
광명시, 지속가능발전 강연회
  • 김영일 기자
  • 승인 2019.04.15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대 김병완 주임교수 초청 특강

 

광명시는 12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및 푸른광명21 실천협의회 위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정부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의의와 이행방안’이라는 주제로 지속가능발전 강연회(부제 : 지속가능발전이 궁금하지~?)를 개최했다.
지속가능발전목표(이하 SDGs)는 유엔 총회에서 채택한 2030년까지 달성해야 하는 빈곤·기아 퇴치, 경제성장, 불평등 감소, 기후변화 대응 등 인류 공동의 17개 목표로, 정부에서는 지난해 12월 24일 경제, 사회, 환경 등 국정 전 분야를 아울러 대한민국이 가야할 K-SDGs를 발표했다.
이날 강연은 광주대학교 김병완 교수가 진행했으며, 지방정부의 지속가능발전목표 수립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SDGs 과제에 대한 직원과 민관협력단체 위원 간 공유의 시간을 갖기 위하여 마련됐다.
시는 앞으로 지방정부의 지속가능발전 정책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시민과 민관협력단체와의 간담회, 토론회 등을 통한 충분한 의견수렴으로 지속가능한 광명의 미래를 위한 SDGs와 지표를 설정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광명시의 지속가능발전에 필요한 사항을 제도적으로 뒷받침 하고자 ‘광명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 제정을 추진 중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강연회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간담회 등 다양한 기회를 통하여 SGDs에 대한 활동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이를 토대로 광명을 위해 지속가능한 정책방향을 설정하고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모색하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명/김영일 기자 kyi@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