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노사민정사무국, 개소식
안양시노사민정사무국, 개소식
  • 이양희
  • 승인 2019.04.1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노사민정사무국(이하 노사민정사무국)이 지난 10일 안양8동 노동복지회관(3층)에서 개소    했다. 노사민정사무국은 지역의 고용안정을 비롯한 노사관계 안정과 노동시장 활성화, 일자리창출과 인적자원개발, 지역경제 등에 관한 사항을 맡으며 안양시와 소통창구 역할을 하게되며, 위원장인 안양시장을 포함해 임원수 15명으로 구성돼 있고, 이번 사무국 개소에 대비해 시는 새롭게 사무국장 등 2명을 위촉했다.

2011년 출범한 안양시노사민정협의회는 전담직원 없이 시 주도하에 협의회 운영과 생활임금 결정,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사업 등을 추진해 왔으며, 협의회는 노사협력 증진사업의 전문성, 효율성, 지속성 확보를 위해 지난해 11월 사무국 설치 운영계획을 마련하고 본협의회 의결을 거쳐 이달 1일 운영에 들어갔다.

안양시노사민정협의회는 이날 위원장인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 한성수 한국노총경기중부지역지부 의장, 이상호 안양과천상공회의소 회장, 김상환 고용노동부안양지청장 그리고 노사민정 각 대표와 노동자, 기업인,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에 이어 제1차 노사민정협의회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노사민정 각 대표들은 지역 현실에 맞는 일자리 창출,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노사관계·고용·인적자원개발 등 지역 내 노동시장 활성화를 위해 협력과 노동이 존중받는 사회, 기업하기 좋은 환경,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위해 노사정책 방향을 제시 하는 등 정책 추진 영역을 점차 확대해나가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인 최대호 시장은 “노·사·민·정이 서로 화합해 노동현안을 풀어가고 좋은 일자리 창출에 힘을 보태달라”며 “상생의 미래지향적 노사문화를 만들어나갈것”을 당부했다.

안양/이양희기자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