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보건소, 치매 부정적 인식 개선에 앞장
용인시보건소, 치매 부정적 인식 개선에 앞장
  • 오용화
  • 승인 2019.03.26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파트너 상시 모집
용인시보건소는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 설 치매파트너를 상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들은 지역 내에서 치매환자가 소외되지 않도록 먼저 다가가 배려하고 안부를 묻는 등 치매 인식개선을 위한 역할을 한다.
관내 거주하는 초등학생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치매파트너가 될 수 있다.
참여를 하려면 치매파트너 홈페이지(https://partner.nid.or.kr) 또는 모바일 앱 ‘치매체크’를 통해 30분 분량의 교육영상을 들으면 된다.
이와 별개로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치매파트너 플러스도 상시 모집한다.
보건소는 관내 학교와 기업 등을 찾아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을 알리는 등 치매파트너 양성ㆍ교육도 이어갈 방침이다.
지난 1월엔 기흥구 상갈동 소재의 삼천리 동탄고객센터를 방문해 직원들에게 치매파트너 교육을 하고 앞으로 가스검침 시 복지사각지대의 취약계층을 발굴키로 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환자가 늘어남에 따라 보호인력, 비용 등 사회적 책임이 커지고 있다”며 “치매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환자와 가족을 따뜻하게 포용하는 치매파트너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해 보건소는 치매파트너 2146명과 치매파트너 플러스 415명을 모집해 치매의 원인과 증상, 치매파트너의 역할과 이해 등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을 했다.
용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