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미취업 청년 희망 프로젝트
연수구, 미취업 청년 희망 프로젝트
  • 남용우
  • 승인 2019.03.20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9일까지 30명 모집, 참여수당 지원

인천 연수구가 노동시장 침체에 따른 일자리 문제로 힘겨워하는 미취업 청년들에게 심리 상담과 참여활동수당을 지원하는 ‘청년 희망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인천지역 최초로 시행되는 이 사업은 청년들에게 취업교육 중심의 청년 캠프에 참여토록 유도해 노동 시장에 재도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구는 이를 위해 연수구에 거주하는 만 18~34세 가구 소득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의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오는 29일까지 30명을 공개 모집한다.

다만 △재학생 △휴학생 △고용보험 가입자 △사업자등록증 소지자 △실업급여 수급자 △취업 성공 패키지 등 정부지원사업 참여자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번 청년 희망 프로젝트에 선정된 청년들에게는 전문 심리상담 기관에서 실시하는 심리검사(개인/집단)와 청년 캠프를 통해 심리적 안정과 자존감을 회복토록 지원한다. 

구는 프로젝트 참여자들에게 취업준비와 구직활동 비용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최대 150만원까지 참여활동수당도 지원한다.   

연수구의 청년지원정책 중 하나인 ‘청년 희망 프로젝트’의 최종 참가 대상자는 서류심사와 심층 인터뷰 등을 통해 결정되며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 홈페이지(www.yeonsu.go.kr)를 참고하면 된다.

남용우 기자 ny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