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마음건강 ‘수기·표어’그림 공모
부천시, 마음건강 ‘수기·표어’그림 공모
  • 우호윤 기자
  • 승인 2019.03.18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생명사랑·정신건강 관련 홍보자료로 활용 예정

부천시는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개소 20주년을 맞이하여 ‘2019 생명사랑 마음건강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부천시자살예방센터와 부천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가 주관해 수기·표어와 그림 분야로 나누어 진행한다.

수기·표어 부문은 오는 4월 8일까지 공모하며, 13세 이상 부천시민(부천시 소재 학교 재학생 및 사업체 근로자 포함)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기는 가족과 이웃에게 혼자가 아니라는 믿음을 전하고 사랑을 실천한 이야기를 A4용지 2~5장 내외로, 표어는 생명의 소중함이나 삶의 행복을 전달할 수 있는 메시지를 25자 이내로 작성하면 된다. 부천시자살예방센터로 방문, 이메일, 우편, 팩스로 응모할 수 있다.

그림 부문은 4월 15일까지 부천시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생명사랑 마음건강’을 주제로 자유로운 재료의 평면작품을 공모한다. 응모신청서와 작품 이미지 파일을 이메일로 제출하고, 1차 심사 통과 작품에 한해 실물 작품을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기·표어 부문 20작품, 그림 부문 50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4월 26일부터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상식은 5월 15일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주년 기념행사에서 진행된다. 수기·표어 수상작은 작품집으로 제작해 배포하고 그림 부문 수상작은 부천시청역 갤러리에 전시한다. 또 향후 생명사랑과 정신건강 관련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각 응모신청서는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홈페이지(http://www.bucheonlove.co.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자살예방센터(수기·표어) 및 부천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그림 부문)로 문의하면 된다.

부천/우호윤 기자 why@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